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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1.23] 던전앤파이터 가상 패치 :: Dungeon & Fighter Imagine Patch (001) 본문
[13.11.23] 던전앤파이터 가상 패치 :: Dungeon & Fighter Imagine Patch (001)
Limiter 2013. 11. 23. 14:24
1. 시스템 & 컨텐츠
- 마일리지 샵이 정식으로 서비스됩니다.
- 이제 마일리지 샵을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일부 마일리지 아이템은 요구 마일리지가 상승합니다.
- 기존 이벤트로만 진행되었던 마일리지 샵을 정식으로 출시되며, 마일리지 샵 이벤트를 진행할 때 다른 이벤트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예) 1월 1일 ~ 2월 1일까지 마일리지 샵에서 30~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레어아바타(기간제, 엠블럼 없음)이 추가됩니다.
- 마일리지 샵은 기존처럼 <적정 레벨>의 던전에서 클리어하면 마일리지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주말에도 기존처럼 마일리지가 2배로 적립됩니다.
- 하드코어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를 언제든지 생성이 가능하며, 1일 1회로 제한됩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는 기존 세라샵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는 기존 경매장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는 결투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는 이계던전에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는 <부활>과 관련된 아이템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는 <부활>과 관련된 스킬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는 지원병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는 기존 캐릭터와의 별개로 관리되며, 계정금고등 공유할 수 없습니다. (기존 캐릭터 -> 하드코어 캐릭터 소포 이용 불가능)
- 하드코어 캐릭터와 기존 캐릭터와의 간섭을 할 수 없습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로 얻은 모든 아이템은 하드코어 캐릭터간 거래가 가능하며 기존 캐릭터와의 거래는 불가능합니다.
- 각 서버별로 하드코어 채널이 생성됩니다. 이 채널에서는 모든 던전에서 얻는 추가 경험치가 적용됩니다.
- 하드코어 채널은 하드코어 캐릭터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는 절망의 탑을 하루 10층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사망하면 사망 패널티 그대로 받음)
- 하드코어 캐릭터끼리의 공유는 가능합니다. (계정귀속, 하드코어 캐릭터 -> 하드코어 캐릭터 소포)
- 하드코어 전용 경매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하드코어 캐릭터로 접속했을 때, 경매장이 자동으로 하드코어 경매장으로 전환되어 하드코어 캐릭터끼리 아이템 거래가 가능)
- 하드코어 포인트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하드코어 포인트는 던전 클리어시 적립됩니다. (1~5 랜덤, 적정 레벨에서만 적립 가능)
- 하드코어 포인트는 퀘스트 클리어시 적립됩니다. (하드코어 캐릭터만 적립 가능, 퀘스트 난이도 별로 1~10 랜덤)
- 하드코어 캐릭터의 적전 레벨 던전이 조정됩니다. (현재 레벨의 +-10 던전을 적정 레벨 던전으로 설정)
- 하드코어 포인트로 전용 아이템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간 하드코어 포인트는 공유됩니다. (마일리지와 같음)
- 하드코어 샵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 하드코어 샵에서 하드코어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하드코어 샵은 기존 세라샵과 동일하며, 하드코어 포인트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일부는 제외)
- 하드코어 캐릭터가 사망하면 일정 포인트를 소모하여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가 사망하면 현재 인벤토리에 있는 모든 아이템들이 소멸됩니다. (착용한 장비, 아바타, 크리쳐, 골드, 소모품, 재료)
- 창고에 있는 아이템은 보존됩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 보상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를 각성, 만렙에 도달하면 하드코어 보상이 지급됩니다.
- 하드코어 보상 (1차 전직, 각성, 만렙)
- 하드코어 항아리가 1개 지급됩니다. (계정귀속)
- 70~80제 레어, 유니크, 에픽 아이템중 하나가 랜덤으로 뽑힙니다. (비율 - 레어(3), 유니크(5), 에픽(2))
- 강력한 하드코어 인형이 3개 지급됩니다. (거래불가)
- 캐릭터 레벨에 비례하여 인형의 레벨이 증가합니다. (인형의 레벨이 증가하면 인형의 데미지도 증가됩니다.)
- 보호의 손길이 1개 지급됩니다. (거래불가)
- 보호의 손길을 소지하고 있으면 사망시 아이템을 1회 보존해줍니다. 하드코어 포인트 사용없이 바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 만렙 컨텐츠가 개편됩니다.
- 만렙에서 얻을 수 있었던 <성장 캡슐>시스템이 개편됩니다.
- 성장 캡슐 시스템에 단계별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기존 한번만 채우면 성장 캡슐을 받을 수 있었지만 패치 이후 총 3단계로 확장)
- 기존 한번만 채우면 보상을 받을 수 있었던 걸, 총 3단계로 누적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1단계부터 3단계까지의 보상은 단계별로 강화되어 받게 됩니다.
- 단계별로 요구하는 경험치량이 소폭 차이가 납니다.
- 1단계 요구 경험치 : 1000만
- 2단계 요구 경험치 : 1100만
- 3단계 요구 경험치 : 1200만
- 3단계까지 도달하려면 총 3300만의 경험치가 필요합니다.
- 단계별 성장 캡슐 보상 (계정귀속)
- 1단계 : 경험치 100만 성장 캡슐
- 2단계 : 경험치 220만 성장 캡슐
- 3단계 : 경험이 340만 성장 캡슐
- 기존 성장 캡슐 경험치를 모두 채웠을 경우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옵션도 추가됩니다.
- 성장의 버프는 단계별로 증가하는 능력치가 증가합니다.
- 성장의 버프 (마을에서만 사용 가능, 마을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1단계 : 힘, 지능, 체력, 정신력이 상승합니다. (능력치는 각각 20씩)
- 2단계 : 힘, 지능, 체력, 정신력, 공격속도, 캐스팅 속도가 상승합니다. (능력치는 각각 40, 공격속도 3%, 캐스팅 속도 3%)
- 3단계 : 힘, 지능, 체력, 정신력, 공격속도, 캐스팅 속도, 이동속도, 던전 클리어시 얻는 경험치(%)가 상승합니다. (능력치는 각각 80, 공격속도 5%, 캐스팅 속도 5%, 이동속도 10%, 던전 클리어시 얻는 경험치 15%)
- 던전 클리어시 얻는 경험치는 지속시간이 2시간이며, 해당 계정에 존재하는 모든 캐릭터한테 적용됩니다. (사용한 서버에서만 적용)
- 성장의 버프(능력치)의 지속시간은 1시간입니다.
- 성장의 버프는 <성장 캡슐>을 받는 동시에 발동됩니다.
- 1단계를 채우고 <성장 캡슐>을 받으면 1단계 버프가 발생합니다.
- 2단계를 채우고 <성장 캡슐>을 받으면 2단계 버프가 발생합니다.
- 3단계를 채우고 <성장 캡슐>을 받으면 3단계 버프가 발생합니다.
- 성장의 버프는 같은 파티원과 같이 적용됩니다.
- 2인이상이 성장의 버프를 사용했을 경우 가장 높은 단계의 버프가 우선 적용됩니다.
- 성장의 버프는 채널이동, 재접속시에도 계속 유지되며, 남은 시간은 소요됩니다.
2. 아이템
-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마을 이동 속도 제작법이 추가됩니다.
- 마을 이동 속도 포션이 추가됩니다. (마을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마을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마을 이동 속도는 전문직업 <연금술사>를 통해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레벨의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항은 <가상 패치>입니다. 기본적으로 <하드코어>시스템을 <기존>과는 절대적으로 별개 관리를 해야합니다.
하드코어 캐릭터와 기존 캐릭터간의 간섭이 있으면 던파의 생태계 파괴의 우려가 있습니다.
마일리지 샵은 이벤트 형식으로 운영되지 않고 정식적으로 운영되는게 바람직합니다. 이벤트로만 오픈되는 마일리지 샵은 하나의 컨텐츠로 자리잡고 있지만 이벤트가 종료되면 그 가치가 사라집니다. 차라리 정식으로 운영되고, 마일리지와 관련하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게 더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물론 일부 아이템에 한해서는 요구 마일리지가 상승 (회복의 비약등))
기존 만렙 컨텐츠에서 <성장 캡슐>을 받을 수 있게 되어있는데, 이 기능을 좀더 강화하여 더더욱 만렙 캐릭터들을 썩히지 않도록 하는게 더 바람직합니다. 더더욱 만렙 컨텐츠를 강화시켜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게 유도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새로운 기능도 좋지만 지금 존재하는 기능을 강화시켜보는게 어떨까요?
아이템 부분은 마을에서의 기동성을 늘리기 위해 추가했습니다. 기존 순간 이동 포션이 존재하지만 레벨 60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게다가 포탈 지점이 각 마을의 세리아 방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불편함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오라 아바타>를 통해 해결은 가능하지만, 가까운 거리의 일반 퀘스트, 에픽 퀘스트중 <NPC 말 걸기>를 더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해당 아이템의 추가 의견을 내 놓은것입니다.
대충 생각한 가상 패치라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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